본문 바로가기

디펜스게임

디펜스 게임 농부vs좀비


디펜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해볼만 한 농부vs좀비 말그대로 농부의 집을 지키기 위해서 많은 유닛들을 생산해내는 1차원적인 Game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재미있네요~ 유닛의 종류는 농부와 총쏘는 젖고 그리고 치킨이 있답니다 방향키는 오른쪽 왼쪽으로 프레임을 이동할 수 있는 <- / -> 커서만 필요하고 나머지 대부부은 마우스로 작동이 되네요 간단하면서도 뭔가 승부욕을 자극하는 농부대 좀비를 플레이 해보겠습니다.

왠지 모를 섬뜩한 피로그려진 제목이 보이실텐데요 플래시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시작하기 전에 우선  광고한번 눌러야  New game이라는 메뉴가 나온다는 점은 상식이실테고 more game은 제작자 홈피로 들어가서 다른 어떤 것들이 있나 보지만 모두 스킵하고 바로 플레이 해 보도록 하죠 간단하게 먼저 돈이 올라가고 주차장같이 생긴곳이 본진인듯 합니다 처음부터 농부를 생산에서 좀비와 대결을 하는 구도의 디펜스 게임이죠

이제 본격적으로 생산을 시작합니다. 처음엔 몰랐지만 오른쪽 끝에 있는 좀비에 본진이 있는데 이곳까지 Unit로 부수어야하기 때문에 왼쪽 첫번째 사진에서는 따로따로 유닛을 생산했지만 이제는 조금 모앗다가 한번에 몰아칠 생산으로 돈을 조금 모으고 있는 장면입니다~

수 많은 좀비들이 생산되고 있네요 푸르른 초원에 밝은 햇빛이 비추고 있는데에 좀비라니 조금 귀여운 감이 없지 않네요 배경이라도 어두웠다면 조금 무서울 만한 테마이지만 일단은 게임에는 지장을 주지 않으니 페스하도록 하겠습니다~ 돈이 점차 올라가서 상위 오른쪽 메뉴에 보이시는 업그레이드를 누르시다 보면 어느새 공격력이 강해진 쇠꼬챙이에 적들이 녹아내리실 겁니다

처음 깬게 하루여서 2틀까지 스킵하고 3일부터 다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뭐 어떤 디펜스 게임이건 처음에는 쉽다가 나중에 어려워지는 구도이니 앞부분은 과감하게 버리도록 하죠 평소에는 스타크래프트 저글링 막기나 히드라 막기등 여러 종류의 퀄리티 높은 게임을 했으나 10년 넘게 스타를 하다보니 이제는 맨날 보는 유닛들이 질리네요 아마 주변에서도 오버로드 성대모사 하는 친구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말입니다

2탄부터는 새로운 배럭같은 것을 지으면 젖소를 생산할 수 있는데 예상한 바로는 뿔로 들이 받을것 같지만 허리에 기관총을 차고 있는 흥미로운 모습이네요 생각외로 게임이 흥미진진해져 갑니다. 총쏘는 젖소의 특징은 살짝 원거리 공격을 하는데 방어력이 약하기 때문에 약간의 팁이라면 앞에 농부를 세우고 뒤에서 젖소가 사격할 수 있도록 포메이션을 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일차부터 드디어 흥미진진해지는 것 같네요 좀비쪽에 본진에서도 뿅망치를 휘두르는 섬뜩한 피에로가 나온답니다~ 어느새 좀비들에게 밀리고 있는 모습인데 생각보다 초반이라 그런지 쉽게 밀리지는 않네요 아까 말한 전략 농부를 앞에 세우고 총쏘는 젖소가 사격을하는 장면으로 무난하게 Day3도 넘어가 버렸습니다 아쉽게도 치킨은 보지 못했지만 5분가량만 플레이 하셔도 쉽게 뽑아낼 수 있으리라 생각하네요.

'디펜스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킹덤러쉬 프론티어  (0) 2014.12.11
디펜스 게임 [성지키기기]  (0) 2014.11.28
디펜스 플래시게임  (0) 2014.11.24
재미있는 디펜스 게임  (0) 2014.11.22
성지키기 게임  (0) 2014.11.10